편집 : 2019.11.19 화 09:30
> 뉴스 > 홍보마당 > CUFS TODAY
     
사이버한국외대 K-Study센터, 태국 고등학생 대상 한국어·한국문화 연수 실시
2019년 10월 23일 (수) 미네르바 minerva@cufs.ac.kr
   
▲ 사이버한국외대 K-Study센터, 태국 고등학생 한국어·한국문화 연수 -입교식 행사 현장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K-Study센터는 지난 10월 9일(수)부터 16일(수)까지 태국의 사라부리위타야콤 학교(Saraburiwitthayakhom School)와 삼센위타야라이 학교(Samsenwittayalai)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국어·한국문화 연수’를 실시했다.

사이버한국외대에서 7박 8일간 진행된 이번 외국인 학생 대상 맞춤형 단기 한국어 연수 프로그램은 참가 고등학생들의 한국어와 한국문화에 대한 이해를 증진시키기 위하여 기획됐다.

오전 한국어 수업은 쉽고 흥미롭게 한국어를 배울 수 있도록 다양한 방식으로 진행하였고, 오후 시간에는 탈춤, 다식 및 다도 등 전통문화를 바탕으로 한국문화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고 배우는 한국문화 수업으로 알차게 구성했다.

특히 ‘탈 만들기 및 탈춤’ 수업은 경희중학교 학생들과 함께해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비슷한 또래의 한국과 태국 학생들은 문화교류 활동을 통해 서로 소통하고 공감하면서 서로의 문화를 보다 깊이 알아가는 배움의 즐거움을 경험했다.

   

또한 연수에 참가한 태국 학생들이 전통과 현대가 공존하는 우리나라를 직접 경험하고 교실에서 배운 것을 실제로 활용할 있도록 세종대왕박물관 및 동대문디자인플라자(DPP) 견학과 한복체험, 김치만들기 체험, 광화문·돈의문 방문, 인사동 나들이와 같은 재미와 내실을 갖춘 한국문화 체험 활동도 진행해 학생들의 뜨거운 호응을 이끌어냈다.

연수 마지막 날에는 단기 한국어·한국문화 연수 과정을 성실히 이수한 학생들에게 수료증을 전달하는 수료식이 열렸다.

연수에 참가한 태국 고등학생들은 흥미로운 수업을 통해 향상된 한국어 실력과 더불어 ‘언어와 문화’를 함께 체득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통한 생생한 경험을 이번 연수의 큰 결실로 꼽았다. 한 학생은 “눈높이에 맞는 한국어 수업과 다양한 문화 체험을 통해 한국을 더 넓게 이해할 수 있는 행복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태국 학생들을 인솔한 태국학교 교사들도 사이버한국외대 K-Study센터의 체계적이고 차별화된 한국어·한국문화 수업에 높은 만족도를 나타냈다.

이번 연수를 주관한 사이버한국외대 K-Study센터 진정란 센터장은 “K-Study센터에서 처음으로 실시한 연수 과정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어 기쁘다. 외국인 학습자를 위한 다양한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미네르바의 다른기사 보기  
ⓒ 미네르바(http://www.cufsminerva.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개인정보취급방침이메일무단수집거부청소년보호정책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이문로 107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02450) | Tel) 02-2173-2580 Fax) 02-966-6183 | 청소년 보호 책임자 : 조기석
Copyright 2004 Cyber Hankuk University Of Foreign Studies. All rights reserved. mail to minerva@cufs.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