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 2018.8.17 금 14:18
> 뉴스 > 기획마당 > 수기
     
사이버한국외대 일본어학부, ‘일본문화가 있는 종강파티’를 열다.
2018년 01월 02일 (화) 일본어학부 japanese@cufs.ac.kr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일본어학부는 12월 23일(토) 2017학년도 2학기 종강파티를 열었다. 이번 종강파티는 이전에 진행했던 행사와 달리 ‘일본문화가 있는 종강파티’ 라는 주제로 일본 단편영화 감상 및 일본 전통 놀이 카루타 대회를 진행했다.

일본어학부 사사 히로코 교수님이 준비한 일본 단편영화를 감상하는 것으로 종강파티가 시작되었다. 국내외 큰 사랑을 받은 일본 애니메이션 ‘너의 이름은’을 제작한 신카이 마코토 감독의 초기 단편작인 ‘그녀와 그녀의 고양이(1999)’를 포함한 총 6편의 일본 단편영화를 감상하였다. 특히, 국내에서 쉽게 접하기 어려운 일본 단편영화로 일본문화를 체험하고 느끼는 기회를 제공하여 의미가 남달랐다.

   

원어민 교수님들과 학우들이 함께한 ‘카루타’ 대회로 종강파티의 분위기가 절정에 달했다. 카루타는 편지 또는 카드를 뜻하는 포르투갈어 단어인 카르타(포르투갈어: carta)에서 유래된 것으로, 일본의 전통놀이로서 주로 정월에 실내에서 하는 일종의 카드게임이다. 바닥에 카드를 놓고 사회자가 랜덤으로 읽어주는 카드의 첫 히라가나가 들어있는 카드를 더 빨리, 더 많이 찾은 사람이 승자가 되는 방식이다.

1위에서 4위까지는 상품이 걸려있어 치열한 경쟁의 현장이 연출되었고, 학생들은 그동안의 학업 스트레스를 모두 날려버리듯 마음껏 에너지를 발산했다. 일본어학부 학생 대표인 정성엽 학우가 대회 우승을 차지하는 영광을 차지하였다. 이어 교수들과 학우들은 미리 준비한 도시락을 함께 먹으며 담소를 나눴다.

마지막으로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종강파티를 개최한 만큼 크리스마스 파티 분위기의 케이크를 준비하여 일본어학부 교수님 일동 케이크 커팅식이 이어졌다. 정현혁 일본어학부장은 “학생들의 호응이 너무 좋아 앞으로도 학부 모임을 이번과 같이 문화가 있는 행사로 꾸며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일본어학부는 2018년 1월 18일(목)까지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정규 수업 외에도 일본어학부의 다양한 온·오프라인 프로그램을 통해 일본어, 일본문학, 일본문화 등 일본에 대한 견문을 넓힐 수 있다.

ⓒ 미네르바(http://www.cufsminerva.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  

     
전체기사의견(0)  
   * 로그인후 기사의견을 작성하실수 있습니다. 
전체기사의견(0)
미네르바소개기사제보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이메일무단수집거부청소년보호정책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이문동 270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Tel) 02-2173-2580 Fax) 02-966-6183 | 청소년 보호 책임자 : 조기석
Copyright 2004 Cyber Hankuk University Of Foreign Studies. All rights reserved. mail to minerva@cufs.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