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 2019.7.16 화 09:34
> 뉴스 > 기획마당 > 기획칼럼
     
CULTURE EXCHANGE PROGRAM "AU PAIR"
문화 + 언어 + 돈 세 마리의 목표를 한꺼번에 잡을 수 있는 오페어를 만나보자!
2010년 09월 01일 (수) 조예림 기자 pinkbubble123@hotmail.com

해외여행, 유학 다들 한 번씩 생각해본 것들일 것이다. 시간 혹은 금전적인 이유로 막상 떠나지 못하는 우리 학우들을 위해서 이번호에선 문화+언어+돈 세 마리의 목표를 한꺼번에 잡을 수 있는 CULTURE EXCHANGE PROGRAM의 "AU PAIR" 오페어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고자 한다.
오페어란 무엇인가? 오페어(프랑스어: au pair, 동등하게)는 외국인 가정에서 일정한 시간 동안 아이들을 돌보아 주는 대가로 숙식과 일정량의 급여를 받고, 자유시간에는 어학공부를 하고 그 나라의 문화를 배울 수 있는 일종의 문화교류 프로그램이다. 워킹홀리데이(working holiday)나 기존의 유모(Nanny)와 다르게 일의 비중이 그렇게 크지 않고, 외국인 가정에 입주하여 현지의 문화를 체험하는 동시에 어학공부를 동시에 할 수 있는 이점을 가지고 있는 문화교류 프로그램이다. 오페어(Au Pair)는 미국, 캐나다, 영국, 독일, 호주 등에서 주최하여 1989년에 만들어졌으며 목적은 문화교류 겸 아이 돌보기이다.

● 지원자격
1. 만 30세 미만의 한국국적 여성
2. Intermediate 이상의 영어구사 능력
3. 아이를 돌본 경험이 있는 분 (동생을 다루어본 경험)
4. 운전 가능 시 가정 선택권이 넓어짐(우대사항)
5. 긍정적인 마인드 소유자


참고할만한 웹사이트들
1. 오페어 인 아메리카
오페어 커뮤니티, 후기, 모임, 사진 등 정보 수록.
http://cafe.daum.net/aupair/
2. JCR Korea
오페어 프로그램 전문업체, 영어연수, 여행, child care 등 프로그램 안내.
http://www.jcrkorea.com/
3. 캐나다오페어협회
오페어 프로그램 전문업체, 영어연수, 워킹홀리데이 등 진행절차, 참가자격 안내.
http://www.canadaaupair.com/
4. 오페어스토리
오페어 프로그램 전문업체, 지원자격, 준비서류 및 프로그램 안내.
http://www.aupairstory.com/
아이들의 케어 문제가 오페어로서의 가장 중요한 역할이지만 International 오페어를 원하는 가정들의 부모님들은 오페어들이 자신의 나라의 문화와 언어를 배우는 반면에 역으로 문화 전도사 역할을 해주시길 바라기도 한다. 좋은 문화의 전파는 적응력과 받아들임이 빠른 아이들에게는 시너지 효과를 일으키기 때문이다. 우리나라 문화 전도사, 다른 나라 문화 체험이라는 두 가지 경험을 한 번에 하는 방법으로 오페어를 추천하고 싶다.

ⓒ 미네르바(http://www.cufsminerva.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개인정보취급방침이메일무단수집거부청소년보호정책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이문로 107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02450) | Tel) 02-2173-2580 Fax) 02-966-6183 | 청소년 보호 책임자 : 조기석
Copyright 2004 Cyber Hankuk University Of Foreign Studies. All rights reserved. mail to minerva@cufs.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