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 2019.10.23 수 14:41
> 뉴스 > 기획마당 > 기획칼럼
     
소소한 일상탈출
2010년 08월 01일 (일) 김준태 기자 seibel@empas.com

올여름의 폭염이 시작되었다. 이제 외국어 대학의 계절학기도 끝났기 때문에 우리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의 본격적인 휴가철이 시작되었다고 할 수 있다. 우리가 공부하면서 얻게 된 스트레스도 효율적으로 날려 한다. 그래야 9월에 시작될 2학기에서도 열심히 공부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번 기사에서는 추천 일일코스와 알면 유용한 피서용품을 살펴보았다.
 

 

일상적인 일탈을 꿈꾼다면, 큰돈을 들이지 않는다고 하더라도 예쁜 것을 볼 수 있는 볼거리가 다양한 곳을 추천할 수 있다. 일단 최근 리모델링한 어린이대공원은 추천코스에 들어가는 곳이다.
 

   

어린이 대공원이 리모델링을 하면서 방문객은 더 쾌적한 휴식을 할 수 있게 되어 있다. 동물원은 더 동물들을 가깝게 볼 수 있고 시간을 보낼 수 있게 되어 있다. 어린이 대공원 내부에는 다양한 특별 전시회를 하고 있으니, 관람 시 웹사이트를 통해서 정보를 얻으면 좋다. 어린아이들과 연인과 가족과 함께 방문한다면,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즐길 수 있는 거리가 늘어난 것이 특징이다.

 

   

여름 하면 피서 중에 해수욕장을 찾는 학우들이 많을 것으로 예상하는데, 피서 가운데 방수용품들이 매우 유용하다. 만약 물속에 들어갈 때 휴대전화기를 어디에 둘 곳이 없다면? 중요한 지갑 등은 어떻게 보관해야 부작용이 없을까? 답은 방수 디카팩에 있다. 바닷물 속 뿐만 아니라 일반 수영장에서 사용한다고 하더라도 부담 없이 물놀이를 즐길 수 있다. 디카 방수팩은 용도에 따라 크기가 다르고 가격도 다르다. 중요한 물품을 보관하는 용도이므로 되도록 고급제품을 사용해야 보관팩 안에 물이 들어오는 일이 없는 것이 구매 시 유의해야 할 사항이다.

 

   

김 기자의 경우 디카팩을 잘못 샀다가 (싸다고 모두 좋은 것은 아니다.) 카메라에 물이 들어가는 일을 겪어서 이제부터는 중요한 제품을 살 때 인지도가 있는 제품을 사용할 것을 추천한다. 최근에는 방수 기능이 접목된 제품이 많아서 방수 팩 없이도 사진과 동영상을 촬영할 수 있는 방수 디카가 유행이다. 최근에는 제품의 가격대도 많이 내려갔기 때문에 물놀이를 가는 학우라면 방수 디카도 알아두는 것도 도움될 수 있을 듯하다.

 

   

만약 물놀이가 아닌 무언가 한적한 곳에서 자연을 느끼고 싶다면, 이색적인 휴양림을 추천한다. 휴양림은 전국에 걸쳐서 국가의 관리를 받고 있는데, 산림청 국립자연휴양림 관리소의 웹사이트에 방문하면, 전국의 휴양림의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어서 휴가철에 휴양림 방문에 대한 정보를 얻기 좋은 곳이다. 바닷가의 물놀이가 아닌 편안함을 추구하려면 휴양림을 추천한다.

 

   

휴가철에 특별한 계획이 없다면, 여름의 제철과일을 추천한다. 우리나라의 여름철 과일 중에서 가장 추천하는 과일은 누가 뭐래도 수박인 듯 한다. 일본에서는 수박으로 만든 음료수가 출시되어 우리나라보다 더 많은 수박의 인기를 알 수 있다. 일본의 수박 음료는 여름철에 한정하여 생산한다고 하니 여름철 제철과일의 매력을 알 수 있다. 가족들과 오순도순 모여서 거실에서 함께 먹는 수박냉채는 여름 더위를 잊기에 적절한 과일이다.
 
 

공부를 한 후에는 적절한 휴식은 매우 필요하다. 하지만, 휴식을 하는 방법은 사람의 취향에 따라 상황에 따라 달라지기 때문에 어떠한 방식이 최고라는 답은 없다. 하지만, 물놀이하면서 상식을 뛰어넘는 물놀이 제품들과 도심을 벗어나 한적한 곳 (관광지가 아닌 곳)에서 휴양을 즐기는 것은 큰 비용을 들이지 않고도 많은 인파를 피해서 즐기는 방법이다. 그러므로 많은 사람이 즐기는 곳만 찾기보다는 자신에게 맞는 곳을 찾는 것이 최선이라고 생각하다. 일상에서도 휴식을 자주자주 찾는 학우일수록 일상생활에서도 많은 에너지를 갖고 본업에 충실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위의 간단한 소개뿐만 아니라 각각의 스타일에 맞는 휴가를 통해서 방학을 알차게 보내고 충만한 에너지를 통해서 2학기에도 전력을 기울이는 사외대인이 함께 되었으면 좋겠다.
 

ⓒ 미네르바(http://www.cufsminerva.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개인정보취급방침이메일무단수집거부청소년보호정책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이문로 107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02450) | Tel) 02-2173-2580 Fax) 02-966-6183 | 청소년 보호 책임자 : 조기석
Copyright 2004 Cyber Hankuk University Of Foreign Studies. All rights reserved. mail to minerva@cufs.ac.kr